안녕하세요! ‘화해’입니다.

화장품에 배합된 성분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만큼 저희 화해에게 있어서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일은 가장 중요한 일 중에 하나입니다. 화해가 처리하는 여러분의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여러분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법령에 의하거나 여러분이 별도로 동의하지 않는 한 화해가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일은 절대로 없으므로 안심하고 서비스를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화해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당장 지금이 아니더라도 앱 내의 마이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수정이 있는 경우에는 여러분이 언제든지 그 내용과 이유를 쉽게 알 수 있도록 공지사항을 통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소중한 여러분의 개인정보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활용됩니다.

화해는 화해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과 더욱 더 발전된 사용자 경험을 드리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화해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서비스 구분 - 기본]
이용 목적 내용
회원관리
  • - 회원제 서비스 제공
  • - 만14세미만 여부 확인
  • - 본인 확인에 의한 부정 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 - 가입 의사 확인
  • -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 고지사항 전달
  • - 회원 탈퇴 의사의 확인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요금정산
  • - 구매 상품, 청구서 및 경품 배송을 위한 정확한 거래 관련 정보 확인
  • - 서비스 불만처리
  • -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정산, 고객센터 운영 등
  • - 대금 결제, 재화 혹은 용역 구매 시 결제정보 수집, 환불 업무
[서비스 구분 - 선택]
이용 목적 내용
마케팅 활용 및 신규 서비스 개발
  •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 -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 - 접속 빈도 파악
  •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 이벤트 정보 제공 및 참여 기회 제공
  • - 마케팅 (프로모션)
[서비스 구분 - 기타]
이용 목적 내용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생성/수집
  • - 마케팅 및 홍보 등을 위한 고객 분석,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계분석 및 연구조사
  • -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대비,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화해는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상담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구분 - 필수]
수집방법 수집/이용 항목
회원가입시
  1. 1) 이메일 가입하기
    • - 가입경로, 이메일, 비밀번호, 닉네임, 성별, 연령, 피부타입, 피부고민, 자녀유무
  2. 2) 소셜 로그인
    • - 애플 : 이메일, Apple ID 코드
    • - 페이스북 : 이름, 프로필사진, 이메일, 페이스북 ID 코드
    • - 구글 : 이름, 이메일, 프로필사진
    • - 네이버 : 이용자 고유식별자(ID), 이메일
※ Facebook 계정으로 로그인 시 설정해 놓은 정보 공개 기준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상품 구매 시 * 배송 정보
  • - 이름, 연락처, 이메일, 배송지 주소
[서비스 구분 - 선택]
수집방법 수집/이용 항목
프로필 사진 수정 시
  • - 프로필 사진
메이크업룩 콘텐츠 등록 시 *유저 정보
  • - 핸드폰, 사진(메이크업룩, 발색샷), 연령대, 피부타입(타입, 톤, 쌍커풀 유무, 얼굴형, 호수)
서비스 및 이벤트 알림 수신 동의 시
  • - 이름, 핸드폰, 배송지주소, 이메일, 성별, 상품 구매정보, 광고성 정보 수신 채널(문자, APP PUSH)
앱 알림 설정 동의 시
  • - PUSH 토큰
이벤트 참여 시 *이벤트 참여 정보
  • - 이름, 핸드폰, 배송지주소, 문의내역
SNS 이벤트 참여 시 * SNS이벤트 참여 정보
  • - SNS 아이디, 닉네임, 프로필 이미지
(* SNS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
상품입점 및 제휴문의 시
  • - 회사명, 담당 브랜드명, 브랜드 출시 여부, 이름, 이메일, 연락처, 문의내용
상품 환불 시 환불 정보
  • - 계좌정보(계좌주, 계좌번호, 은행명)
[서비스 구분 - 기타]
수집방법 수집/이용 항목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수집
  • - 서비스 이용기록
  • -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접속기록, IP주소, 쿠키
  • - 단말기 정보(Type, OS버전, 모델명), ADID/IDFA

화해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의 수탁사에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국내 처리 위탁 현황

개인정보 국내 처리 위탁 현황 상세 내용
업체명(수탁사) 위탁업무 내용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즈(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연결을 통한 맞춤 서비스제공, 고객상담, TM업무
나이스페이먼츠(주) 상품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결제 대행
CJ택배 택배 발송 업무
Amazon Web Services Inc 데이터 보관 및 처리
㈜ 베스핀글로벌 AWS 인프라 유지 보수 업무
비즈 메일러 대량 메일 발송
POPBILL SMS 발송
SK브로드밴드 비즈메시징 SMS 발송
㈜LG CNS 카카오 알림톡 발송
비즈콘 모바일 기프티콘 발송
(주) 아임포트 PG 결제 연동 (간편 결제 api 제공)
(주) 토스페이먼츠 결제 대행 (간편 결제)
(주) 엔에이치엔페이코 결제 대행 (간편 결제)

2. 개인정보 국외 처리 위탁 현황

1) 이전받는 자: braze Inc (국가: 미국)
이전일시 및 방법 이전 항목 이용목적 및 처리기간
네트워크를 통하여 개인정보가 업무 필요 시에 전송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항목에 있는 개인정보 항목 알림 및 푸시 발송
(회원 탈퇴 시 또는 법령에 따른 기간까지 보관)
2) 이전받는 자: Appsflyer (국가: 미국)
이전일시 및 방법 이전 항목 이용목적 및 처리기간
네트워크를 통하여 개인정보가 업무 필요 시에 전송 개인 식별이 불가능한 형태의 단말기 정보 광고 게재효과 측정
(회원 탈퇴 시 또는 법령에 따른 기간까지 보관)
3) 이전받는 자: Google Cloud Platform (국가: 미국)
이전일시 및 방법 이전 항목 이용목적 및 처리기간
네트워크를 통하여 개인정보가 업무 필요 시에 전송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항목에 있는 개인정보 항목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저장)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데이터분석 및 통계
(목적 달성 시 즉시 파기)
4) 이전받는 자: SurveyMonkey (국가: 미국)
이전일시 및 방법 이전 항목 이용목적 및 처리기간
네트워크를 통하여 개인정보가 업무 필요 시에 전송 이름, 연령, 연락처 화해 화장품 설문회 응답 수집
(회원 탈퇴 시 또는 법령에 따른 기간까지 보관)
5) 이전받는 자: google (국가: 미국)
이전일시 및 방법 이전 항목 이용목적 및 처리기간
네트워크를 통하여 개인정보가 업무 필요 시에 전송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항목에 있는 개인정보 항목 Google G Suite 협업 툴 이용
(목적 달성 시 즉시 파기)

화해는 여러분의 동의가 있는 경우나, 법령에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를 초과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절대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화해는 여러분이 추후 화해 서비스 이용과정 등에서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따로 동의하는 경우나 법령에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위에서 말씀 드린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화해 서비스에 제3자의 서비스가 연결되어 제공되는 경우 화해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주문과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상담 및 배송 등의 원활한 거래 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판매자(제3자)에게 전달합니다. 제공받은 자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제공받는 자’의 각 항목을 클릭하시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제공받는 자: 상품판매자

상품 판매자 제공받는 자에 대한 내용
제공목적 제공하는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정보통신서비스제공계약 및 전자상거래(통신판매)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의 처리 (상품 및 반품, 환불, 고객상담 등)
  1. 1) 구매자 정보(닉네임, 이름, 핸드폰, 이메일 주소)
  2. 2) 수령인 정보(이름, 핸드폰, 주소)
  3. 3) 상품 구매, 취소, 반품 교환정보
  4. 4) 송장정보
서비스 이용 종료 시까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2. 제공받는 자: 이벤트 제휴 브랜드사

상품 판매자 제공받는 자에 대한 내용
제공목적 제공하는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이벤트 관련 정보전달을 위한 안내(이벤트 안내, 참여방법, 설문지 전송, 물품배송, 고객응대)
  1. 1) 이벤트 당첨자(이름, 핸드폰, 주소)
이벤트 경품 지급 완료 시까지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제3자 서비스와의 제휴가 이뤄질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수정과 공지사항을 통해 여러분에게 바로 알려드릴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여러분은 개인정보 위탁 및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 거부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화해는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받은 업체가 위탁계약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관리/감독합니다. 또한 화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여러분의 개인정보는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법령 또는 내부방침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1. 화해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사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2.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별도 보존되는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존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화해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화해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4. 1년간 화해에서 이용기록이 없을 시, 서비스 비사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의6조에’ 에 근거하여 사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다음의 관련 기관으로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화해는 여러분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화해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화해가 제공하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화해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화해는 여러분의 권리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여러분(만 14세 미만인 경우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 또는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 내정보 수정”기능을 통한 변경을, 가입 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 내정보 수정 - 탈퇴하기”를 클릭하시면 되며, 고객센터를 통해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여러분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 화해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개인정보는 스스로의 노력을 통해 안전하게 보호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해야 하며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대여·분실이나 로그인 상태에서 이석 등 사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화해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화해는 쿠키 등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를 설치/운영하며 여러분은 쿠키 수집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화해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분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1. 사용 목적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이용 서비스, 관심 분야 등을 분석해 맞춤화된 개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집합니다. (현재 쿠키는 결제서비스의 경우에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2. 쿠키 수집 거부 방법

여러분은 쿠키 수집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수집을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Internet Explorer 기준)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사이트차단

화해는 여러분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아래와 같이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화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화해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화해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정부지침의 변경과 화해 서비스의 내부 방침 변경에 의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변경사항은 화해 앱에 게시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여러분이 화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조언이나 기타 사항은 화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이재광 :privacy@birdview.kr )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화해는 언제나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를 열고 있습니다.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늘 노력하는 화해 운영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름
이 재 광
직위
CPO
이메일
privacy@birdview.kr
공고일자
2021년 08월 06일
시행일자
2021년 08월 09일